원광보건대학교 군사학부 - 전북미래드론 업무협약 체결
- 미래를 선도하는 스마트한 군 초급부사관 양성 -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군사학부- 전북미래드론 업무협약]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군사학부는 23일 전북미래드론(대표 강혜원)이 ‘미래를 선도하는 스마트한 군 초급부사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멀티미디어센터 글로윙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에는 군사학부 정국룡 학부장, 전북미래드론 강혜원 대표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해 드론 기술을 군 교육에 활용하기 위한 상호협력 관계 구축에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군사학부 학생 대상 드론 미래 인재 육성 △드론활용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운영 △드론 교육에 소요되는 인적, 물적 자원 지원 △양 기관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및 상호 발전과 증진 등이다.
강혜원 전북미래드론 대표는 "드론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군사 분야에서도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군사학부 학생들이 드론 기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원광보건대학교 군사학부 정국룡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업체와 대학이 각자의 역량을 활용하여 스마트한 군 초급부사관을 양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드론 기술이 미래 전장에서 승패의 주요 요인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강군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본 협약 체결로 원광보건대학교 군사학부는 학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무인멀티콥터(드론) 자격 과정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드론 조종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군사 현장에서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드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대된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군사학부는 의무부사관과와 전투부사관과로 구성되며, 의무부사관과는 장기복무부사관을 다수 배출한 전국 최초의 학과다. 전투부사관과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전국 최다로 군가산복무지원금을 받는 전투부사관을 선발해 육군본부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