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베트남 호찌민5 세종학당,
‘제3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사진 : 2024년 제3회 호찌민5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석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는 베트남 호찌민시 산업대학교와 공동·운영하는 호찌민5 세종학당이 ‘2024년 제3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호찌민시 산업대학교, 반랑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교’ 등 호찌민시 현지 주요 인사들과 호찌민5 세종학당 수강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 가장 멋있었던 순간’과 ‘내가 경험한 특별한 한국문화’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자신의 경험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무대 위에서 긴장되어 떨면서도 ‘찜질방, 한국 드라마, 서예, 탈춤, 한복’ 등 다양한 주제로 자신들이 체험한 한국문화에 대해 조리 있게 발표했으며, 한 학생은 “제가 자신감이 부족한 한데, 이렇게 말하기 대회에서 발표하는 자신이 자랑스럽다.”라고 밝혀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반랑대학교 부 티 흐엉 나하이(VU THI HUONG NHAI)씨는 “최우수상을 차지할지 몰랐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한국에 갈 기회를 얻어서 영광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우수학습자로 선정되면, 세종학당재단으로부터 항공권과 현지 체류비 등을 지원받아 한국에 초청되며, 매년 개최하는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본선에 진출할 기회도 주어진다.
황화경 호찌민5 세종학당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히 한국어를 공부하는데 그치지 않고,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해 체득하여, 현지인들 스스로 전파하는 기회의 장이었다.”라며, ”호찌민5 세종학당은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위상을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호찌민5 세종학당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ingsejonghochiminh5
- 블로그 : https://blog.ksif.or.kr/kingsejonghochiminh5
- 수강 문의 : kingseJonghochiminh5@gmail.com